테무, 어떤 기업일까?(+태무사기)

중국 이커스 쇼핑몰 테무에 대해 지금도 여러 얘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테무가 사기가 아닌가 의심하는 분들이 계시는 것도 사실입니다.

결론은 테무는 사기가 아닙니다. 그냥 알리익스프레스와 경쟁 업체인 중국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쇼핑 플래폼입니다. 미국에 아마존, 한국에 쿠팡, 중국에 알리익스프레스, 그리고 중국에 또 테무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이 테무를 사기라고 생각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사기가 아닌 이유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무, 어떤 쇼핑몰일까

테무는 중국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회사입니다. 아마 이전에 중국 직구를 자주 하시던 분들도 생소한 이름일텐데요. 주로 중국 직구로는 알리익스프레스나 아니면 도매 전문인 1688 정도만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테무는 이미 2018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인데요. 시가 총액이 약 200조가 넘는 규모의 회사입니다. 그만큼 미국에서 이미 자리잡고 있는 아마존 등과 경쟁하고 있는 글로벌 쇼핑 플래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테무라는 이름이 국내에서만 낮설었을 뿐입니다.

테무의 국내 진출계기

우연인지는 모르지만 테무의 국내 진출은 알리익스프레스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맞물려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는 이미 몇년 전부터 국내 이용자들이 꽤 있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진출이 구체화되면서 경쟁업체인 테무도 한국 진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시장을 알리익스프레스에 그대로 빼앗길 수는 없다고 본 듯 합니다.

태무를 사기라고 생각하는 이유

태무를 사기라고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말도 안되는 낮은 가격 때문인데요. 테무의 가격은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격의 절반도 안되는 상품들을 테무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품의 질이 낮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상품 상세 설명의 사진들은 동일한 물건인 경우가 많은데요. 무엇보다 쿠팡이나 스마트스토어 상품들이 중국에서 직수입한 제품들이 많아서 동일 물건일 경우도 꽤 있다고 합니다.

동일한 물건일 경우 테무에서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는데요. 지금껏 저렴한 가격 때문에 중국의 1688등에서 구매대행을 통해 구입해오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막 테무를 접하고 너무 싼 가격에 놀란 소비자는 일단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테무가 초기에 막 진입해서 마케팅을 할 시점에는 테무사기라는 말이 나올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테무 후기에서 알려진 사실들

테무가 사기가 아니라는 사실은 태무 후기에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테무에 가입한 후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본 소비자들이 후기를 올리면서 태무 쇼핑몰에 대한 실제 정보가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더불의 태무 상품에 대한 질과 배송정보, 그리고 할인정보등도 이제는 일상으로 공유하는 공공연한 사실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구입하는 모든 제품이 만족할 만한 질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가장 태무적인 상품”을 꼭 구입하라고 권하는데요. 그것은 국내 소비자들의 후기가 많고 가격이 저렴한 상품을 주고 구매하도록 충고하고 있습니다.